DIGITAL ART MASTERS  :VOLUME2 가 발간되었습니다.
아트북의 겉 표지에는 Jonathan Simard의 익살스럽고 개성넘치는 캐릭터가 하얀 이(white teeth)를 드러내며 독자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. 
이 책에는 2d3d 아티스트 58인의 디지털 작품과, 각 작품의 제작과정을 한 아티스트당 4~6페이지에 걸쳐 소개하고 있습니다.

작가마다 제작과정을 이야기하는 형태는 자유롭습니다. 조명과 텍스춰링,모델링,포스트 프로덕션 또는 예술적인 테크닉 등 주제는 작가들의 선택에 따라 다양하지만,  공통적으로 작업의 영감은 어떻게 받았는지, 그 작품을 통하여 이루고 싶었던 점등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. 제 개인적으로도 작업 과정중 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부분이예요.
소프트웨어의 지식과 작업의 영감을 골고루 제공하는 아트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* 책을 구입할 수 있는 경로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되구요... (가격은 US $64 )

http://www.3dtotal.com/services/digital_art_masters/digital_art_masters_v2/digital_art_vol2.asp

페이지 중간쯤에는 click & drag 방식으로 책의 전반적인 내용도 미리 살펴 볼 수 가 있습니다.


100p에는 k.jun씨의 "divine protection" 이 수록되었습니다. 그림 속 주인공인 수호자의 작업동기와 탄생배경을 설명하면서 제 그림인" invader commander"도 슬쩍 책 속으로 밀어넣어봤습니당... 


잠시 벗어난 이야기이지만... 수호자에게 너무도 오랫동안 홈페이지 수호의 짐을 지게 한 건 아닌가 싶네요. 다음해에는 k.jun씨가 AION 대륙에서 잠시 출타를 하시어 홈페이지를 수호할 새로운 작품을 선물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~ AION 대륙의 번영과 평화도 중요하지만 황폐화되고 있는 홈페이지도 부디 신경써주시길^-^ (이 글을 그 분께서 꼭 보리라 기대하면서....)
신고

티스토리 툴바